5월 18일 온라인학습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선생님
댓글 0건 조회 147회 작성일 20-05-15 16:38

본문

​1교시 국어

514() 2교시 내용과 동일합니다. 원래 2차시 분량이라 한 번 더 복습할게요.

 

단원명 : 2. 작품을 감상해요.

학습주제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74~83)

학습활동 :

- 생각열기> 자신과 똑같은 사람이 한 명 더 있다면 어떤 기분일까요?(동영상 시청)

* https://www.youtube.com/watch?v=r5DiyW3ggB8&feature=youtu.be

- 학습활동1> 인물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동영상시청)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qzEh3xhRg

교과서 74-80덕실이가 말을 해요를 큰소리로 읽어봅시다.

수일이와 비슷한 생각을 한 경험이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 학습활동2>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 이어질 이야기 상상해 쓰기

붙임 10의 이야기 상상해 쓰기 자료를 활용하여 뒷이야기 상상해 쓰기

소설 수일이와 수일이의 뒷부분 알아보기(동영상 시청)

* https://www.youtube.com/watch?v=UzIKUAawct0&feature=youtu.be&t=1

내가 쓴 결말과 비교해 봅시다.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 이어질 이야기 상상해 쓰기


2교시 수학

단원명: 약수와 배수

학습주제: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학습활동 1> ebs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 http://www.ebsmath.co.kr/url/go/59376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수익 24-25쪽 풀고 채점해서 올리기

* 풀이영상: https://youtu.be/r3CgbInnCVg

- 수학 36-37쪽 풀고 올리기


3교시 사회

단원명: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학습주제: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학습활동:

- 학습활동1> 다양한 지형 살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7c2QofKrtjQ

* 지형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 다양한 지형의 특징 살펴보기

- 학습과제2> 우리나라 땅 모형 만들기(준비물: 사인펜, 사회과 부도)

* 사회 교과서 28쪽을 참고하여 우리나라 땅 모형 만들기(활동자료 4 활용)

* 사회과 부도를 보면서 청색(하천), 밤색(산맥)으로 지형 표시하기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자신이 만든 땅 모형 사진 찍어 올리기


4교시 창체

단원명: 5.18 민주화운동

학습주제: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에 대해 알아보기

학습활동

학습활동1> 5.18 민주화운동 관련 영상 시청

https://www.youtube.com/watch?v=tDl2oQue9A0

학습활동2> 5.18 민주화운동 내용 정리

* 5.18 민주화운동은 왜 일어났나요?

* 5.18 민주화운동에서 현재의 우리가 받은 혜택은 무엇인가요?

* 불행한 역사가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학습활동2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공책에 정리해보기


5교시 체육

단원명: 건강 체력

학습주제: 심폐 지구력 기르기

학습활동: 심폐 지구력을 기르는 놀이를 익혀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 학습활동1> 심폐 지구력과 폐활량의 관계 알기

폐활량은 사람이 한 번 공기를 최대한으로 들이마셨다가 내뿜을 수 있는 기체의 최대량을 의미합니다. 폐활량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기 때문에 운동을 해도 늘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유산소 운동(수영,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을 하면 폐활량이 늘어나지는 않지만, 산소와 이산화탄소 교환하는 폐 기능과 산소를 사용하는 근육의 효율이 높아지게 되어 심폐 지구력이 좋아집니다.

- 학습활동2> 심폐 지구력을 기르는 놀이 배우기

* https://www.youtube.com/watch?v=9_CMcQeKB1w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심폐 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 실천 계획 세우기

- 과제: 위 동영상에서 본 심폐 지구력 기르는 놀이 중 학교에 와서 가장 하고 싶은 놀이를 쓰시오


6교시 실과

단원명: 3. 나의 안전한 생활 문화

학습주제: 생활 안전사고는 어떻게 예방할까요?

학습활동:

- 학습활동1> 생활 안전사고의 종류와 예방법 알아보기

1. 국민안전방송(안전한TV)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www.safetv.go.kr/GenCMS/gencms/cmsMng.do?pageNo=2&sub_num=244&CMS_MENU_IDX=244&gcode=CG0000016&mcode=&search_type=T&board_codes=&search_text=#none

2. 내가 알고 싶은 안전사고 예방법 한 가지를 클릭하여 동영상 시청합니다.

(지난주에 시청한 내용과 다른 주제를 선정하도록 합니다.)

- 학습활동2> 코로나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시청) https://www.youtube.com/watch?v=P-rhqWpjVag 출처: 자이언트펭TV

https://www.youtube.com/watch?v=lg54fwub7LE 출처 : 충남교육청

https://www.youtube.com/watch?v=6HEuj3JVy5Y 출처: 앵그리맘

* 동영상을 보고 코로나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봅시다. (과제해결하기)

Q1) 코로나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Q2) 코로나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등교 개학을 했을 때 급식 시간, 쉬는 시간, 수업 시간, 등하교 시간 등으로 나누어 생각해봅시다.)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코로나 감염을 위해서 가정,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 적어보기(댓글로 달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