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 온라인학습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선생님
댓글 0건 조회 104회 작성일 20-05-21 22:38

본문

​1교시 영어

단원명 : 3. Can I take a picture?

학습주제 : 허락을 구하고 이에 답하는 말하기

학습활동 :

1. 준비하기

- 교과서 34~35, 필기도구, 공책

- 2차시 수업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4GC-5W6BcXo&feature=youtu.be

2. 학습하기

- 2차시 수업 영상 속 선생님의 지시에 따르세요.

- 반드시 큰 소리로 따라 하세요.

3. 과제하기

- 2차시 수업 영상으로 학습을 마친 후 다음의 문장을 공책에 1번 쓰세요. 뜻도 함께 쓰고 큰 소리로 3번씩 읽어 봅니다.

Can I go to the restroom? 화장실 가도 돼요?

Yes, you can. , 가도 돼요.

Can I use your computer? 네 컴퓨터를 써도 되니?

Sorry, you can’t 미안하지만, 안 돼.

Can I try your sandwitch? 네 샌드위치 먹어봐도 되니?

Sure, you can. 그럼, 먹어도 돼.

Thanks. 감사해요.

My pleasure. 별말씀을요.


2교시 수학

단원명: 약수와 배수

학습주제: 도전 수학

학습활동: 목장에 울타리를 설치해 볼까요

- 학습활동1> 42-45쪽 울타리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말뚝의 수를 구해 봅시다.

* 풀이영상: https://www.youtube.com/embed/XvMpXz09xI8

- 학습활동2> 친구들은 어떻게 해결했는지 댓글로 살펴보기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수익 없음

- 수학 42-43쪽 풀고 올리기


​3교시 과학

단원명 : 2. 온도와 열

학습주제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떻게 다를까요?

학습활동 :

버터가 녹는 빠르기 비교하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n5FsPO3wGtw

<실험과정>

-구리판, 유리판, 철판의 끝부분에 크기가 같은 버터 조각을 붙이고, 비커에 각각 넣습니다.

-버터에 물이 닿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비커에 같은 온도의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두꺼운 종이로 비커의 윗부분을 각각 덮습니다.

-시간이 지나는 동안 각 판에 붙어 있는 버터의 변화를 관찰해보고 실험관찰 181번에 버터가 빨리 녹는 순서대로 구리판, 유리판, 철판을 나열해 보세요.

 

2. 열 변색 붙임딱지의 색깔이 변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실험과정>

-비커에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열 변색 붙임딱지를 붙인 구리판, 유리판, 철판을 비커에 동시에 넣고 열 변색 붙임딱지의 색깔이 변하는 빠르기를 비교해 보고, 색깔이 빨리 변하는 순서대로 구리판, 유리판, 철판을 나열해 보세요. (실험관찰 182)

 

3.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세 가지 고체 물질 중에서 열의 이동이 가장 빠른 것부터 순서대로 쓰세요. (유리판, 구리판, 철판)

(         ,          ,          )

 

4.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가 다른 성질을 이용한 예 알아보기

-과학책 37쪽을 읽어보세요.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가 다른 성질을 이용한 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실험관찰 18더 생각해 볼까요에 쓰세요.

-과학책 37쪽을 다시 읽어보세요.

-두 물질 사이에서 열의 이동을 줄이는 것을 ( )이라고 합니다. 집을 지을 때 집의 벽, 바닥, 지붕 등에 단열재를 사용하면 겨울이나 여름에 적절한 실내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단열을 이용한 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실험관찰 18더 생각해 볼까요에 쓰세요.


4교시 사회

단원명: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학습주제: 우리나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2/2)

학습활동:

배운 내용 복습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NDc0cSNMDBM

- 학습과제1> 우리나라 해안의 모습 살펴보기

* 사진 살펴보기(사회 교과서 32)

- 학습과제2> 해안선 살펴보기

* 영상으로 살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LxUGjJosxF4

* 해안선 따라 그리기(사회 교과서 33)

- 학습과제3> 해안 지형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 탐색하기

* 교과서 사진 살펴보기(사회 교과서 34)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정리 영상을 보며 이번 시간에 공부 마무리 https://www.youtube.com/watch?v=evO4lwawFxk

- 교과서 33쪽 찍어 올리기


5교시 국어

단원명 :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학습주제 : 읽을 책을 정하고 책 미리 보기(10~13)

학습활동 :

- 생각열기> 함께 읽을 책에 대한 소개 영상 보기(동영상시청)

* https://www.youtube.com/watch?v=iuJYUJC42xA

- 학습활동1> 책 제목, 앞뒤 표지 그림과 글을 보고 궁금한 점 생각하기

1. 왜 이런 제목을 정했을까?

2. 책에 어떤 내용을 담았을까?

3. 주인공은 싸움을 얼마나 잘하는 사람일까?

- 학습활동2> 책 차례와 그림 미리 보고 내용 짐작하기

1. 차례를 보고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짐작해보기

2. 삽화를 보고 인물, 사건, 배경에 대해 짐작해보기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책의 내용을 짐작해서 댓글에 쓰기



6교시 국어

단원명: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학습주제: 책을 즐기며 읽기

- 학습활동 1> 1-3장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1. 소령이는 김진기가 계속 남으라고 하자 피하고 싶었지만 결국 피하지 못하고 진기와 싸우게 됩니다. 여러분도 원하지 않는 싸움에 휘말린 적이 있나요? 그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했었나요?

새로 앉게 된 자리는 뒷문에서 먼 교실 안쪽이었다.

, 이소령! 오늘은 도망 못 가겠지? 끝나고 체육관 뒤로 와라.”

김진기는 뒷문을 지키는 저승사자 같았다. (P.16)

숨이 턱 막히면서 하늘이 하얗게 변했다. 정두만과 송인주가 양쪽 팔을 붙잡고 있어서 꼼짝을 할 수가 없었다. 김진기는 가슴, 옆구리, 배를 골라가며 권투하듯 주먹을 뻗었다. 몸을 움직일 수가 없으니까 더 아팠다. 나도 모르게 비명이 나왔다.

소리 지르면 더 맞는다.”

김진기가 손바닥으로 내 얼굴을 찰싹찰싹 때렸다. 아프고 창피하고 분했다. (P.32)

- 학습활동 2> 4-6장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2. 김진기는 소령이를 계속 괴롭혀 왔습니다. 괴롭힘을 당하던 소령이가 진기에게 복수를 했는데 오히려 진기에게 큰돈을 물어주게 되었습니다. 소령이는 억울하지 않을까요? 여러분이 소령이라면 어떻게 했을지 생각해 봅시다.

또 싸울래?”

삼촌, 내가 괜히 싸운 게 아니야.”

나는 김진기가 얼마나 나쁜 놈인지 삼촌한테 설명했다. 삼촌이 일어나 앉았다.

또 싸우고 싶으면 이걸 기억해라. 이 하나에 300만원. 합의금은 별도다.”

나는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

김진기네 엄마한테 900만원 준 거야?”

그 애가 괴롭힌다고 삼촌한테 말하지 그랬냐.”

이야기하려 했다. 삼촌이 들으려고 하지 않았을 뿐이다. 그래도 삼촌한테 그렇게 말할 수는 없었다. 천 원 한 장도 벌벌 떠는 삼촌인데 엄청난 돈을 쓰게 돼서 충격을 받은 것 같았다. (P.84)

학습활동 정리 및 평가

- 1-6장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기

- 1,2번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댓글에 쓰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